홍익대학교 미학과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다. 선화랑 큐레이터, 영은미술관 / 경안창작스튜디오 학예팀장, 동국대학교 조소과 겸임 교수, 미술과 담론 편집장 및 대표, 한국영상미디어 협회 및 예술과 미디어 학회 회장으로 일했다.
등을 역임하였다. 박사 논문은『현대 신지학과 예술론』을 연구하였으며, 저서로는 한국국제교류재단과 공저한『공공미술로 읽는 베트남 사회와 문화, 2019』이 있다.
이태훈은 독립기획자로 영은미술관 ‘Old Media & New Media’, 구룡포 예술공장 ‘경계에 서다’, 은암미술관 ‘The Old Time and New Space’ 전시기획을 비롯하여 스페이스 캔 ‘Machine Dreams’, 제비울미술관 ‘The Paper ; Asia and Europe paper art’ 기획에 참여했다.
유은순은 대학에서 회화와 예술학을, 대학원에서 미학을 전공하였다. <틱-톡>(2018), <수행하는 회화>(2020), <사이드-워크>(2021) 등을 기획하였으며, 2013년부터 2022년까지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코디네이터 및 실무관으로 근무하였다.
남효진은 창원조각비엔날레 해외담당 업무(2016,2018), 창원아시아미술제 큐레이터(2018,2021)로 일했으며 2017년 레트로봉황 대안공간을 설립하였다.
차상민 객원 큐레이터 소개(약력): 차상민은 대안공간 눈의 ‘프로젝트 지브라 VOI. 2', 순천만국제자연환경미술제의 코디네이터를 거쳐 Cheil London의 프로젝트 디자이너와 박여숙화랑에서 큐레이터로 일했으며 2020창원조각비엔날레 큐레이터로 참여하였다.
연번 | 성명 | 직책 | 비고 |
---|---|---|---|
1 | 김영호 | 중앙대학교 교수 | 위원장 |
2 | 구진호 | 문화체육관광국장 | 부위원장 |
3 | 성보빈 | 창원시의원 | |
4 | 황무현 | 마산대학교 교수 | |
5 | 이상헌 | (사)한국미술협회경남지회장 | |
6 | 전진수 | (사)한국미술협회창원지부장 | |
7 | 이강석 | 마산 미술협회장 | |
8 | 김형집 | 진해 미술협회장 | |
9 | 최태만 | 국민대학교 교수 | |
10 | 김이순 | 홍익대학교 교수 | |
11 | 김성호 |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예술감독 | |
12 | 김정희 | 성신여대 명예교수 | |
13 | 김정혜 | 부산대학교 교수 | |
14 | 윤형근 | (사)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마산지회장 |
연번 | 성명 | 직책 | 비고 |
---|---|---|---|
1 | 김영호 | 중앙대학교 교수 | 위원장 |
2 | 구진호 | 문화체육관광국장 | 부위원장 |
3 | 성보빈 | 창원시의원 | |
4 | 황무현 | 마산대학교 교수 | |
5 | 이상헌 | (사)한국미술협회경남지회장 | |
6 | 전진수 | (사)한국미술협회창원지부장 | |
7 | 이강석 | 마산 미술협회장 | |
8 | 김형집 | 진해 미술협회장 | |
9 | 최태만 | 국민대학교 교수 | |
10 | 김이순 | 홍익대학교 교수 | |
11 | 김성호 | 강원국제트리엔날레2021 예술감독 | |
12 | 김정희 | 성신여대 명예교수 | |
13 | 김정혜 | 부산대학교 교수 | |
14 | 윤형근 | (사)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마산지회장 |
직위 | 성명 | 업무내용 | 전화번호 |
---|---|---|---|
부장 | 이차균 | 창원조각비엔날레 총괄 | 055-714-1970 |
대리 | 조수경 | 창원조각비엔날레 기획운영 | 055-714-1971 |
대리 | 김지수 | 창원조각비엔날레 홍보 마케팅 | 055-714-1975 |
지방행정주사보 | 최선정 | 예산 및 회계 | 055-714-1972 |
직원 | 이진아 | 홍보 마케팅 | 055-714-1977 |